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 매카트니, 'Got Back' 투어 마지막 밤, 링고 스타 & 로니 우드와 함께 무대에 서다

해외 뮤직 뉴스

by 아무개씨 2024. 12. 20. 15:11

본문

반응형

폴 매카트니는 2024년 'Got Back' 투어의 마지막 공연을 런던의 O2에서 열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50년 만에 반환된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며, 비틀즈의 링고 스타와 롤링 스톤즈의 로니 우드를 특별 게스트로 초대했습니다. 매카트니는 'Get Back',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Reprise)', 'Helter Skelter' 등을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폴 매카트니의 마지막 공연

폴 매카트니는 어제(12월 19일) 런던의 O2에서 'Got Back' 2024 투어의 마지막 공연을 열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50년 전에 도난당했다가 올해 초에 반환된 매카트니의 베이스 기타가 무대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그는 "50년 만에 처음으로 이 베이스를 연주합니다"라고 말하며 무대에서 베이스를 자랑했습니다.

 

특별 게스트 등장

매카트니는 올해 마지막 콘서트를 위해 비틀즈의 링고 스타와 롤링 스톤즈의 로니 우드를 특별 게스트로 초대했습니다. 공연 중반에 매카트니는 50년 전에 도난당한 베이스 기타에 대해 이야기하며 'Get Back'을 소개했습니다. 이어서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여기 특별 게스트가 있습니다. 롤링 스톤즈의 로니 우드입니다"라고 말하며 우드를 무대에 초대했습니다. 두 사람은 'Get Back'을 함께 연주했으며, 공연이 끝난 후 매카트니는 우드의 손을 들어 올리며 "고마워요, 로널드"라고 말했습니다.

 

링고 스타와의 앙코르

앙코르 세그먼트에서 매카트니는 관객들에게 "또 다른 놀라운 게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링고 스타입니다"라고 말하며 스타를 무대에 초대했습니다.

두 사람은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Reprise)'와 'Helter Skelter'를 함께 연주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링고는 "이제 그만해야 할 시간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라고 말하며 무대를 떠났습니다.

 

매카트니의 셋리스트

매카트니는 이번 공연에서 비틀즈와 윙스의 수많은 곡들과 함께 자신의 솔로 히트곡들을 연주했습니다.

셋 리스트에는 'Hey Jude', 'Wonderful Christmastime', 'Let It Be', 'In Spite of All the Danger', 'Letting Go'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매카트니는 지난해 발표된 비틀즈의 'Now And Then'을 연주하며 감정이 북받친다고 말했습니다.

 

폴 매카트니의 'Got Back' 셋 리스트 (2024년 12월 19일, 맨체스터)

- 'A Hard Day’s Night'

- 'Junior’s Farm'

- 'Letting Go'

- 'Drive My Car'

- 'Got To Get You Into My Life'

- 'Come On To Me'

- 'Let Me Roll It'

- 'Getting Better'

- 'Let ‘Em In'

- 'My Valentine'

- 'Nineteen Hundred and Eighty-Five'

- 'Maybe I’m Amazed'

- 'I’ve Just Seen A Face'

- 'In Spite of All the Danger'

- 'Love Me Do'

- 'Dance Tonight'

- 'Blackbird'

- 'Here Today'

- 'Now and Then'

- 'Lady Madonna'

- 'Jet'

- 'Being for the Benefit of Mr. Kite!'

- 'Something'

- 'Ob-La-Di, Ob-La-Da'

- 'Band on the Run'

- 'Wonderful Christmastime'

- 'Get Back' (with Ronnie Wood)

- 'Let It Be'

- 'Live and Let Die'

- 'Hey Jude'

- 'I’ve Got A Feeling'

-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Reprise)' (with Ringo Starr)

- 'Helter Skelter' (with Ringo Starr)

- 'Golden Slumbers'

- 'Carry That Weight'

- 'The End'

 

'Now And Then'의 성공

'Now And Then'은 최근 6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와 최고의 록 퍼포먼스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링고 스타는 이 프로젝트가 "아름답다"고 말하며, 이 곡을 작업하는 것이 "존 레논이 돌아온 것 같다"고 인정했습니다. 'Now And Then'은 존 레논의 데모 테이프 중 하나에서 만들어졌으며, AI의 도움으로 레논의 보컬을 추출하여 매카트니와 스타가 함께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